2023. 9. 18.ㆍ일본
안녕하세요, 엔니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구가 일본 여행을 다녀와서 먹어보라고 준 이치란의 돈코츠 라멘(인스턴트 봉지라면)을 먹어본 후기를 얘기해보겠습니다. 받아온 라면을 선반에 고이 간직하고 있다가 출출해서 끓였는데 정녕 봉지라면이 맞나 싶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라멘집, 이치란. 궁극의 돈코츠 라멘 맛을 위해 40명 이상의 장인이 한마음으로 돈코츠 라멘 외길만을 고집했다합니다. 과연 장인의 나라답게 인스턴트 라면도 정말 맛있었네요.
이치란 돈코츠 라멘 조리 과정
제가 친구로부터 받은 건 위 사진처럼 생긴 봉지라면입니다! 이치란 돈코츠 라멘은 컵라면, 밀키트, 봉지라면 총 3가지 형태로 온라인에서 판매를 합니다. 컵라면과 밀키트와의 다른 점은, 봉지라면은 꼬불거리는 면이라는 점입니다. 컵라면과 밀키트 면은 우리가 라멘하면 생각하는 가느다란 직선의 면입니다.
구성품을 볼까요? 면, 스프, 가루가 있습니다. 면은 언급했듯이, 꼬불거리는 면입니다. 일반 한국 라면과 비교했을 때, 면 굵기가 매우 얇습니다. 그리고 이치란이 자부심을 갖는 비밀 소스가 바로 저 도마 가운데 놓여져 있는 스프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물에 면을 넣어줬습니다. 뒷면에 조리방법이 적혀 있었는데 사진으로 미처 촬영하지 못했네요. 물은 하라는대로 봉지 당 450ml, 정량을 넣어줬습니다.
그 다음 2분 30초를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 후에 소스를 넣어주라네요. 잘 익혀진 면을 살짝 풀어준 뒤, 바로 비법 소스를 넣어주고
마지막에 빨간 시즈닝 가루를 넣어주고 마무리! 이 가루가 맵기를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매운 걸 좋아하기도, 잘 먹기도 해서 아낌없이 다 털어줬습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이치란의 돈코츠 라멘!
토핑이 없어서 다소 심심한 비주얼이지만 국물 맛은 끝내줍니다. 이게 인스턴트 식품이라니. 실제 후쿠오카에 위치하고 있는 이치란 본점에서 먹는 돈코츠 라멘은 얼마나 더 맛있는걸까요. 국물 맛이 진하고 깊습니다. 면도 쫄깃하고 탱글하고요.
후기
글을 쓰면서도 다시 맛보고 싶단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진한 육수맛이 나는 국물에 차슈, 반숙 계란, 파를 송송 썰어서 먹으면 훨씬 맛있겠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직접 후쿠오카에 가서 토핑 가득한 이치란 돈코츠 라멘을 꼭 경험해보고 싶네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엔니오가 추천하는 글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출시! 일본에서만 구할 수 있었던 불닭볶음면 야끼소바맛 후기 (0) | 2023.09.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