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0.ㆍ태국
안녕하세요, 엔니오입니다! 태국 깐짜나부리 여행을 가기로 마음 먹으셨군요! 그래서 이 글에 들어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각설하고 태국 깐짜나부리를 가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 아는대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용, 오토바이 렌탈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바로 미니밴과 기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미니밴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엔니오가 간 방법
방콕►깐짜나부리
방콕 북부 터미널에서 미니밴 탑승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서 하차
미니밴 편도 요금: 1인당 130바트
이동시간: 2시간 30분
깐짜나부리►방콕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서 미니밴 탑승
방콕 남부 터미널에서 하차
미니밴 편도 요금: 1인당 120바트
이동시간: 2시간 30분
먼저 알아두기
방콕에는 버스 터미널이 2군데 있습니다. 하나는 '북부 버스 터미널(모칫 버스 터미널)', 다른 하나는 '남부 버스 터미널(싸이따이 버스 터미널)'입니다. 여러분의 숙소와 각 터미널의 위치에 따라 깐짜나부리를 가는 방법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깐짜나부리에는 버스 터미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입니다.
🚐 미니밴 타고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가기
저 같은 경우는, 방콕에서 묵었던 호텔 위치가 북부 버스 터미널과 가까웠기 때문에 북부 버스 터미널(모칫 버스 터미널)에서 미니밴을 타고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Mochit New Van Terminal · Chatuchak, 방콕 도시권 10900 태국
★★★★☆ · 버스 정류장
www.google.com
※ 반드시 위 사진처럼 생긴 검은색 대형 간판이 있는 곳으로 가야합니다. 여기는 모칫 뉴 밴 터미널(Mochit New Van Terminal)이란 곳인데요. 제가 앞서 언급했던 북부 버스 터미널과 위치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편의상 북부 버스 터미널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정확히는 모칫 뉴 밴 터미널로 가야합니다. 구글 지도에서 모칫 뉴 밴 터미널을 검색했을 때 두 군데가 나오는데 헷갈리실 것 같아, 링크에 정확한 지점을 표시해놨으니 참고바랍니다. 숙소에서 북부 버스 터미널로 이동할 때 택시기사에게 위 사진을 보여주거나 반드시 모칫 뉴 밴 터미널이라고 말씀드리시길 바랍니다!
모칫 뉴 밴 터미널에 도착하고 둘러보면 이렇습니다. 이제 깐짜나부리행 미니밴 티켓을 끊기 위해 매표소로 가보죠.
우리는 Ticket Building D로 가야합니다. 표지판이 안내해주는 대로 오른쪽 방향입니다!
오른쪽으로 쭉 가다보면 깐짜나부리행 미니밴 티켓을 판매하는 주황색의 Ticket Building D가 보일 겁니다.
파란색 안내판에 깐짜나부리(Kanchanaburi)라고 써있는 8번으로 가면 됩니다! 이제 매표소 직원한테 티켓을 끊으면 되는데요, 1인당 130바트(≈한화 4800원)입니다. 깐짜나부리행 미니밴은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하고 새벽 4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행된다고 합니다. 혹시 모르니 너무 이른 시간이나 너무 늦은 시간에는 출발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티켓을 끊었다면 탑승 시간, 탑승 위치, 미니밴 번호, 미니밴 편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밴 탑승 전에 한 번 확인해보세요.
탑승 시간 ► 09:00(아침)
탑승 위치(번호) ► 144
미니밴 번호 ► 81-36
미니밴 편도 요금 ► 인당 130바트
티켓을 잘 끊었다면 시간 맞춰 미니밴을 탑승할 차례입니다. 티켓을 끊었던 8번 매표소 왼쪽 편에 미니밴 탑승장으로 가는 출구가 있습니다. 출구로 나가 티켓에 적혀있던 탑승 위치(번호)를 찾아주면 됩니다.
사진처럼 탑승 위치를 알려주는 번호가 쭉 있습니다. 저는 티켓에 나와있는대로 144번 탑승장으로 갔습니다.
144번 탑승장에 미니밴 81-36번. 맞게 잘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저는 미니밴 기사님에게 티켓을 보여주면서 깐짜나부리행이 맞는지 재차 확인했습니다.
드디어 미니밴을 탑승했습니다. 깐짜나부리까지는 2시간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했네요. 이상 미니밴을 이용해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가는 방법이었습니다!
🚐 미니밴 타고 깐짜나부리에서 방콕 가기
저는 깐짜나부리를 떠나고 싶지 않았지만 아쉽게도 다음 일정을 위해 방콕으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다시 방콕으로 돌아갈 때도 미니밴을 이용했는데요,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서 미니밴을 타고 남부 버스 터미널에서 하차했습니다. 다시 방콕으로 돌아가는 방법은 훨씬 간단합니다.
미니밴, 버스 등 바퀴가 달린 교통수단이라면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서 승하차를 합니다. 그래서 미니밴을 이용할 때도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로 가야만 하는데요, 먼저 숙소에서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로 이동해주세요.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은 티켓을 끊는 매표소가 따로 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참 난감하지만 유니폼을 입은 직원에게 문의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깐짜나부리에 머물면서 버스 터미널에 자주 갔었는데 그때마다 목적지를 말하면 친절하고 빠르게 탑승장에 안내해줬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고 직원에게 방콕 싸이따이 버스 터미널에 가고 싶다고 했더니 바로 코앞에 있던 미니밴을 타면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도 잘 알아듣고 안내해줍니다. 미니밴 번호는 81-130번이었습니다.
깐짜나부리 버스 터미널에서는 버스든 미니밴이든 운전 기사와 티켓 판매원이 함께 다닙니다. 운전 기사가 직접 티켓을 끊어주기도 하지만 보통은 티켓 판매원이 따로 티켓을 끊어줍니다. 그래서 미니밴을 탑승하기 전에, 미니밴 옆에서 대기하고 있는 티켓 판매원 분에게 가서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행선지인 Sai Tai, 그리고 1인당 편도 요금인 120바트(≈한화 4400원)가 티켓에 쓰여있습니다.
미니밴 운행시간은 새벽 4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정확한 운행 간격은 모르겠지만, 운행 간격이 있더라도 지켜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출발시간이 돼도 자리가 비어있으면 어느정도 채워져야 출발하더라고요.
이제 방콕에 2시간 30분 정도 후면 도착합니다. 깐짜나부리 안녕!
미니밴 Q&A
에어컨 나오나요?
에어컨 다행히 나옵니다.
캐리어, 백팩 등 짐을 실을 수 있나요?
미니밴이라 짐을 싣는 공간이 협소하긴 하지만 가능하긴 합니다. 1인당 1캐리어와 1백팩 정도는 괜찮습니다. 운전 기사가 짐을 직접 실어줍니다.
좌석은 어떻게 앉나요?
좌석은 선착순이라 일행과 같이 앉길 바란다면 시간 여유를 두고 미리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앉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짐도 똑같습니다. 짐을 실을 때 이미 탑승한 승객들의 짐이 실려있을 수 있으므로 일찍 가서 좌석도 잡고 짐도 여유롭게 싣는 게 좋습니다.
좌석이 불편한가요?
키가 큰 사람이라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저는 걱정해던 것과 달리 편하게 갔습니다. 내부는 낡긴했지만 좌석도 푹신하고 아늑했습니다.
방콕 싸이따이 남부 터미널에서 깐짜나부리 가는 방법은?
제가 간 방법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자세하게 알려드리고 싶지만 저는 북부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했기 때문에...방콕 남부 버스 터미널(싸이따이 버스 터미널)에서 깐짜나부리로 가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다른 블로거 분들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올해 2023년 6월에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여행을 가시는 시점에는 내용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안녕히 가세요!
깐짜나부리로 저렴한 비용으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갈 수 있는 미니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깐짜나부리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안전한 여행 되세요!
엔니오가 추천하는 글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라차다 비밀 맛집: 현지인 인기 빅씨마켓 푸드파크 끈적국수 (0) | 2023.10.04 |
---|---|
태국 방콕 가성비 호텔 추천: 프롬 라차다 호텔 2박 후기 (0) | 2023.09.29 |
깐짜나부리 에라완 국립공원 가는 방법 (2023년 최신 가이드) (0) | 2023.09.26 |
기차 타고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가는 방법 총정리 (기차 시간표有) (0) | 2023.09.22 |
태국 깐짜나부리 숙소 추천: 굿 타임즈 리조트 3박 후기 (0) | 2023.09.04 |